진단시스템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진단시스템 HOME

진단시스템

- 이내풍 클리닉 Total Care System -
① 이내풍 진단시스템 이비인후경
중이검사기
AMA-PTA(미세청력진단기)
심안맥진기
체열진단기
모아레 진단기
② 이내풍 치료시스템 약침
추나

MTM시스템(AMA-PTA+ REVE134)
한약
③ 이내풍 관리시스템 심안맥진기
Home Care
MTM 시스템

MTM(Modulated Tinnitus Masking)시스템이란 AMA-PTA미세청력진단기와 REVE134치료기술을
접목한 이명난청전문 진료시스템으로
구래경희한의원에서는
"이명과 난청의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위하여 미국 스탠포드 의대의
MTM기술을 접목한 MTM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MTM(Modulated Tinnitus Masking)의 정의

TSC 음향기술이란 변조주파수 신호를 최소 청취강도인 청력역치 수준에 맞추면 청각 뉴런의 반응역이 내려가 청력이 좋아지는 TSC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 기술입니다.
TSC 음향기술을 의료기기에 접목하여 의료인이 사용 시 이를 MTM 기술이라고 합니다.
MTM은 진단기술과 치료기술로 구분되는데, 67밴드 또는 134밴드 주파수 해상도로 난청세포를 찾아내는 진단기술과,
좌우 최대 20채널까지 음향신호를 대뇌로 전송하여 난청과 이명을 치료하는 치료기술로 구성됩니다.

MTM 기술의 특징 및 효과

난청이나 이명이 의심되는 환자들이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MTM 기술로 고해상도 미세청력진단을 받습니다.
그리고 미세청력 결과를 가지고 MTM 음향신호를 의료인이 제작해드립니다.
MTM 음향신호는 환자의 스마트폰과 통신으로 연결되어 집에서 자기 스스로
난청치료와 이명치료를 시행
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에는 1개월에 한 번 씩 방문하여 미세청력의 변화 여부를 재검사해야 합니다.
재검 결과를 가지고 또 다시 의료기관에서 MTM 음향신호를 제작하고, 환자 스마트폰을 이용해 재택치료합니다.
MTM 효과는 10명 중 4명꼴로 2주 치료 기간 동안 이명이 확실히 개선되고 (2주 재택치료 기준), 10명 중 8명 정도의 청력이 2주 이내 개선됩니다.



이내풍 진단시스템

이내풍은 과학적 진단을 통한 정확하고 합리적인 치료를 추구합니다.

[ 이비인후경 ]
- 외이도 관찰장비
[ 체열진단기 ]
- 미세한 체열 변화를 컬러 영상화 함으로써 이상 부위를 진단하는 의료용적외선촬영장치
[ REVE134음향자극기 ]
- “레브(Reve)란” Restoration and Elevation of Viscoelasticity and lectromotility 의 약자로 청각세포의 점탄성과 전기운동성의 회복 및 증진에 사용이 됩니다.
[ 맥진기 ]
- 몸을 관찰하는 12장부의 27맥이 전자적으로 검측되어 디지털로 나타나는 진단 장비
[ AMA-PTA 고해상도미세청력검사기 ]
- FDA인증 청력검사기로 인공지능기술이 접목된 최초의 컴퓨터청력검사기
[ 중이검사기 ]
- 임피던스 청력검사는 고막운동성을 계측할 수 있고, 고막의 정적탄성을 구할 수 있으며, 외이로의 강한 음 자극시 등골에 부착된 등골근의 수축에 의한 등골근반사(Stapedial rreflex test)로 소리전달 경로의 이상 유무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