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 난청, 돌발성난청의 진료과정을 알려드립니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공지사항 HOME

이명, 난청, 돌발성난청의 진료과정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희한의원 댓글 0건 조회 130회 작성일 19-06-28 19:11

본문

일반적으로 이명, 난청, 돌발성난청에 대한 초진진료는 평균 2시간-3시간정도의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시고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먼저 처음와서 접수를 하게 되면 상담실에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게됩니다.

설문조사를 하면서 구래경희한의원에서 이명, 난청, 돌발성난청을 진료하는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원장실에서 간단한 상담과 맥진기로 맥진체크를 하고

검사실에서 67밴드 청력검사와 적외선체열검사 를 합니다. 추나요법이 필요할 경우 xbody라는 체형분석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청력검사는 15분-30분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다시 상담실에서 중이검사와 본인의 이명주파수를 찾는 이명도검사 를 실시하게 됩니다.

이명도검사는 본인이 현재 들리고 있는 이명의 소리가 어떤 Hz에서 나고 있는 소리인지를 찾는 검사입니다.

단순음일 경우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지만 복합음이나 이명이 오래된 경우에는 본인의 이명소리를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수 있습니다.

보통 30분-1시간정도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명은 없고 난청만 있는 경우 또는 이명이 계속들리는게 아니라 검사하는 동안 나지 않는경우에는 이명도 검사는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본인의 이명소리와 같은 주파수를 찾고 싶으시다면 본인의 이명소리를 확실히 기억해두었다 이명도 검사를 해볼수는 있습니다만 정확히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장실에서 맥진과 청력검사, 중이검사, 적외선 체열검사와 이명도 검사의 결과를 가지고 이명과 난청이 치료될수 있는지를 판단하고

치료기간은 얼마나 걸릴것인지 등에 대해 환자와 상담을 하게 됩니다. 

청력검사 결과지는 본인의 이명주파수를 찾고

이명의 깊이가 어느정도 인지를 알아내어 치료가 잘 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자료가 됩니다.


구래동한의원 구래경희한의원의 이명 치료는

한약 또는 이명에 자주 사용되는 한약을 조제하여 만든 이명전문 연조엑스

심간신이 매우 허약할 경우는 공진단 처방,

MTM 또는 TSC의 소리치료, 추나를 통한 턱관절과 경추교정, 약침, 침 등이 필요하고

그중 한가지의 치료법만으로 치료하는 경우에는 치료율이 떨어지므로 되도록 같이 치료받기를 권합니다.


돌발성 난청의 경우에는

유모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공진단이 처방되어져야 합니다.

그외에 이명과 청력저하를 치료하기 위해 MTM 또는 TSC의 소리치료, 추나를 통한 턱관절과 경추교정, 약침과 침치료가 필요합니다.

돌발성난청의 경우에도 한가지 치료법만으로는 치료율이 떨어지므로 되도록 같이 치료받기를 권합니다.


이상으로 이명, 난청, 어지럼증 치료 이내풍 구래경희한의원의 이명, 난청 진료과정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